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여성폭력 방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로 신종범죄 대응

전남도, 상담기법 등 실무 중심 교육…6·9월에도 진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4:44]

전남도, 여성폭력 방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로 신종범죄 대응

전남도, 상담기법 등 실무 중심 교육…6·9월에도 진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5/27 [14:44]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27일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의 직무 능력을 향상하고 폭력피해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에서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 145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오는 625일과 26일에도 진행된다.

 

교육은 외부 강사를 초청해 여성주의 상담기법 및 적용사례 탁월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조직관리 리더십 스토킹·교제폭력 상담기법 및 적용사례 등을 중심으로 모둠 컨설팅을 병행했다.

 

종사자들이 업무를 추진하면서 궁금했던 사항이나 사례관리 등을 질의응답하고 서로 공유하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남도는 오는 9월에도 종사자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신규 및 선임종사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교육이 종사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상담 능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특히 스토킹·교제폭력 상담기법 및 적용사례 교육 등을 통해 신종 범죄에 대응하고 현장에서 전문성을 갖고 피해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하도록 종사자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지역 여성폭력방지시설은 38개소이며, 250명의 종사자가 활동하고 있다.

* 여성폭력방지시설 : 통합지원센터 3, 가정폭력피해자 지원시설 13, 성폭력피해자 지원시설 11, 성매매피해자 지원시설 7, 폭력피해이주여성 지원시설 4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유구색동수국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 가볼 만한 곳 선정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