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프리미엄 유럽 식품 캠페인 ‘Premium European Products’ 국내 본격 전개

심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06:22]

프리미엄 유럽 식품 캠페인 ‘Premium European Products’ 국내 본격 전개

심재현기자 | 입력 : 2024/05/29 [06:22]

Premium European Product’ 캠페인이 프리미엄 식품 음료 유통사 헬레닉 트레이딩을 국내 주관사로 선정하고,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 푸드&호텔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6월부터 본격적인 국내 전개를 시작한다.

 

 Premium European Products 로고


‘Premium European Product’는 까다롭게 관리해 품질이 우수한 유럽 농산물 제품을 한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시장에 소개하는 특별 캠페인이다.

현대사회는 생활 수준이 올라감에 따라 먹거리의 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자연스레 음식점에서 먹는 음식에 사용된 식재료에 대해서도 원산지를 확인하며, 마트나 시장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찾는 소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건강한 식품을 식탁에 올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새롭게 만들어 나가는 과정은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유럽에서는 원산지 증명에 대한 체계가 일찍이 연구돼 왔다. 그렇기에 유럽연합(EU)의 식품안전에 대한 기준은 매우 엄격하다. 이렇게 제정된 표준에는 생산 환경뿐만 아니라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에서 준수해야 하는 품질 및 안전기준, 그리고 동물에 대한 복지 규정까지 마련돼 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으려면 제품 성분의 최소 95%가 유기농 원료로 구성돼 있어야 하며,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유전자 변형식품(GMOs) 사용이 금지된다. 또한 농약 사용에 대한 규정이 엄격하게 마련돼 있고 식품을 생산하는 가공 설비에 있어서도 위생 기준이 까다롭게 적용되고 있다. 이처럼 유럽연합에서 식품에 있어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이 안전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구매하고 사용하는 제품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리미엄 유럽 식품의 목적이다.

‘Premium European Product’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농산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올리브 오일, 테이블 올리브, 건조 포도, 사프란, 경질 치즈, 그리스산 껌 및 껌 오일뿐만 아니라 라트비아의 유제품, 설탕에 절인 과일, 초콜릿, 과자 및 스낵류가 포함돼 있다. 특히 그리스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PDO (원산지 보호 지정)* 유럽 체계로 보증된다.

* PDO 체계 : 특정 농산식품이 특정 장소를 원산지로 하고, 생산·가공·합성이 그곳에서 이뤄지며, 뛰어난 품질과 차별적인 특성이 자연적, 인적 요인과 함께 그곳의 지리적 환경에 기인한다는 점을 드러내기 위 법규의 보호 아래 사용되는 명칭을 말한다. 이를 통해 발급되는 PDO 라벨은 소비자가 제품을 신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생산자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그리스와 발트해 동쪽 해안에 위치한 라트비아 국가의 두 상징적인 조직인 그리스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ETHEAS, National Union of Agricultural Cooperatives of Greece)과 라트비아 낙농위원회(LDC)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그리스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ETHEAS)은 그리스 농업협동조합의 국가기관이자 조정기구며, 농촌개발식품부의 농업협동조합 국가등록부에 등록돼 있다. 전국의 300개 이상의 농업협동조합이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는 그리스 전체 농업협동조합 전체 매출의 약 80%를 차지한다. 연합은 농촌 및 협력 개발을 목표로 하고, 그리스 및 해외 회원들의 활동을 지원, 홍보 및 발전시키는 활동을 지속한다. 또한 각종 연구 프로젝트 및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회원에게 교육의 기회도 제공한다.

라트비아 낙농위원회(LDC)는 우유 생산업체를 통합하는 조직인 ‘라트비아 우유 제조업체 중앙 연합’을 모체로 설립됐다. LDC는 17개 회원사로 구성된 협동조합으로, 라트비아에서 산업적으로 생산되는 우유의 약 80%를 생산하고 있는 단체다.

‘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은 전 세계 3개 주요 국가의 주요 시장에서 유럽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목표에는 소비자 사이에서 고품질 유럽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포함되며, 2024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캐나다, 말레이시아, 한국에 ‘Premium European Products’라는 브랜드 이름을 붙인 농산물 수출을 늘리는 것이다.


원본 기사 보기:더포스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유구색동수국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 가볼 만한 곳 선정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