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제 주인공, 청년 창업가 역량 높여요!”

- 이달부터 내달까지 청년 창업가 10명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컨설팅 지원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9:29]

“경제 주인공, 청년 창업가 역량 높여요!”

- 이달부터 내달까지 청년 창업가 10명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컨설팅 지원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6/07 [19:29]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이달 5일부터 731일까지 지역 내 청년 창업가 1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4월 대상자는 정읍시 로컬 청년창업 지원사업모집 공고를 거쳐 모두 10명을 선정했다.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하여 올해로 3년째 추진되는 사업이다. 시는 잠재력 있는 청년 창업가에게 초기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창업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청년 창업가들이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인 것.

 

첫 일정은 오리엔테이션은 지난 5일 시작됐다. 이후 창업지원 사업 정보 제공, 지적 재산권 및 기업가 정신에 관한 집합 교육 3, 마케팅과 판로개척, 세무 회계,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11 맞춤형 컨설팅 4회 등을 진행한다.

 

이 과정을 수료한 청년 창업가들은 연 500만원씩 최대 3년 간 총 15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받는다.

 

이학수 시장은 청년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나아가 청년들이 정읍으로 돌아와 지속 가능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청년 정책에 행정력을 기울이고 있다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필수교육을 진행함은 물론 수료자에 대한 지원을 통해 초기 창업 부담을 덜어 주는 등 창업을 꿈꾸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으로 갈까? 바다로 갈까? 보성군에 다 있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