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위한 교육생 모집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09:50]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위한 교육생 모집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4/06/13 [09:50]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는 한국바이오협회, 서울대병원, 대학교 등 전문기관과 손잡고 현장맞춤형 바이오 인재를 양성을 위한 교육생을 18일부터 모집한다.

 

경기도에서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계획으로 바이오센터 내 강의 및 실습 공간을 구축하고 있으며 ▲유전체 데이터 분석 ▲AI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바이오 공정개발 ▲바이오인허가과정 ▲바이오제품 분석기술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 및 실습 등 총 8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도내 청년 또는 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도 소재 바이오 분야기업 재직자 및 대표자이며 모집인원은 500명이다.

 

교육생들은 7월부터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에게 강의와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수료생들은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관련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 시간의 80% 이상을 수강하는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성적우수자에게는 경제과학진흥원장상이 수여 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예정자에게는 기초, 현장실무 능력 향상과 재직자에게는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직무 전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서류는 이지비즈 누리집(https://www.egbiz.or.kr) 또는 각 교육기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각 교육기관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누리집(https://www.gbs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 (031-888-6987)로 연락하면 된다.

 

과정별로 모집 기간, 모집인원, 일정 등이 다르기 때문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누리집의 공고문 또는 포스터의 내용을 참고하거나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파악한 후 접수를 진행해야 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첨단바이오 등 미래기술 수요에 맞춘 전문인력양성으로 기업과 교육생 모두가 만족하고 산업체, 학교,연구기관, 병원 등과의 협력으로 현장 기술변화에 부합하는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팔영산이 품은 사찰,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