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동부보훈지청, 왕운중학교 보훈퀴즈왕 대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6:48]

전남동부보훈지청, 왕운중학교 보훈퀴즈왕 대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6/20 [16:48]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김남용)20일 순천왕운중학교에서「청소년과 함께하는 보훈퀴즈 왕 대회」행사를 개최했다고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왕운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240여 명)을 대상으로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국가 보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자 마련되었다.

국가보훈부 호국보훈의 달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독립·호국·민주 역사 등 보훈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퀴즈 풀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O,X퀴즈 예선전을 통과한 11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였으며, 골든벨을울린 최후의 1인을 비롯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였다.이날 행사에는 특별히 행사 축하 및 참가자 응원을 위해 순천왕운중학교 댄스팀의 공연으로 보훈퀴즈 왕 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김남용 전남동부보훈지청장은 우리나라의 독립·호국·민주주의를 위해 공헌하고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우리가 잊어서는 안될이라며, “이번 보훈퀴즈 왕 대회를 통해 나라사랑의 가치와 보훈문화가청소년들의 일상 속에 스며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사회 각계각층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실천할 수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팔영산이 품은 사찰,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