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을지대, 간호사 국가시험 16년 연속 100% 합격

응시생 전원(150명) 합격... 국가고시에 강한 대학 입증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2/10 [17:59]

을지대, 간호사 국가시험 16년 연속 100% 합격

응시생 전원(150명) 합격... 국가고시에 강한 대학 입증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7/02/10 [17:5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최종석 기자] 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 간호대학이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6년 연속 100% 합격을 달성했다. 

    

 

을지대학교는 지난 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제 57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150명(대전캠퍼스 70명, 성남캠퍼스 80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대전 캠퍼스의 경우 지난 2002년 첫 졸업생 배출한 이래 16년 동안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임숙빈 간호대학장은 “100%합격이란 기록에 연연하지 않고, 학생과 교수가 매년 해온 대로 맡은바 역할에 충실해왔던 것이 어느덧 16년이란 세월로 쌓인 것 같다”며, “이론과 실무교육을 충실히 따라준 학생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 을지대학교는 응급구조학과가 1급 응급구조사 시험에서 6년 연속 100% 합격을 이어가고 있으며 치위생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등도 전국 평균 합격률보다 10~15%이상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우리말사랑 소리이론=신민수

더보기

연재이미지2
본지에서는 우리말 사랑의 일환으로 우리말 소리이론에 심혈을 기울이고 계시는 신민수 선생을 모시고 우리말 어원인 소리이론으로 전달하는 창구 역활을 할 예정입니다. "한글은 우주의 원리와 우주의 소리에 의하여 만들어진 소리글자입니다. 소리글자의 대표는 한글과 영어입니다. 그러나 한글과 영어 중에 가장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는 것이 한글입니다. 한글은 우주의 태극, 음양, 오행의 원리로써 만들어져 우주의 진리가 내포되어 있습니다(한글음파이름학회&NDS상담심리연구소 실장 윤하서)." 우리가 왜 우리인지, 조국이 왜 조국인지... 하나씩 살펴보면 우리말이 중요하고 과학적인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편집자 주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 백운호수, 아름다운 겨울 정취
1/23
광고
우리말사랑 소리이론=신민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