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소방, 목욕장·찜질방 841곳 일제 점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1/18 [09:03]

부산소방, 목욕장·찜질방 841곳 일제 점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1/18 [09:0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소방안전본부(본부장 윤순중)는 부산시 소재 목욕장과 찜질방 841곳(휴폐업 45개소 제외)에 대한 일제 점검을 벌인 결과 274곳에 대해 367건의 소방관련 법규 위반사항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점검결과 소방펌프 작동 불량, 비상구 폐쇄, 불법 건축물 설치, 피난장애물 적재 등이 주요 위반사항으로 나타났다.


스프링클러 헤드가 없거나 유도등이 설치되지 않는 등 소화설비와 경보·피난설비 등이 불량한 267건에 대해 조치명령서를 발부하고 비상구를 폐쇄하거나 고장 난 소방펌프를 방치하는 등 8건에 대해 과태료처분을 하였다.


또 필로티 주차장에 불법 증축을 하였거나 옥상층에 가건물을 설치한 17건에 대해 관계 기관에 통보하였다. 그 밖에 피난장애물을 이동조치 등 75건은 현지 시정하도록 하였다.


부산소방안전본부​​​​는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에서 나타난 소방안전에 대한 미비점 보완을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14일까지 20일간 부산시 소재 전체 목욕장과 찜질방을 대상으로 점검을 벌여왔다.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소방관련 법규를 위반한 업소는 중점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소방점검과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며, 목욕장·찜질방에 비상 탈출용 망치를 목욕장 유리문에 비치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ection35' and wdate > 1711536680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