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문화회관에서 정순관 순천대학교 교수초청 고흥성공아카데미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9/24 [10:08]

고흥문화회관에서 정순관 순천대학교 교수초청 고흥성공아카데미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9/24 [10:0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오는 9월 28일 오후3시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정순관 순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교수를 초청하여 '새정부 지방분권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제126회 고흥성공아카데미 강좌를 갖는다.

 

정 교수는 지방자치기본법을 새로 제정하되 ▲기본권적 권리로서 주민자치(입법권, 행정권, 재정권, 복지권) 명시 ▲지방정부의 기본수요 지원에 관한 국가책무 명시 ▲자치분권에 관한 제도형성 청원권 명시 ▲정부정책수립에서 자치분권영향평가제 의무화 ▲지역공동체 유지 지원근거 마련 등 5가지 포함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중앙과 지방의 협력회의를 설치하고 권한을 재배분하며 국회에 지방자치위원회를 설치해 지방자치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는 1983년 전남대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석사, 전남대에서 정책학 박사학위를 취득으며, 1998년 순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교수로 임용되었으며, 현재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 제18대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전문위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이번 고흥성공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흥군청 평생학습사업소 평생학습담당(☎061-830-5867)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