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심뇌혈관질환예방위한 ‘고고씽! 건강상담부스’ 운영

- 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2/12 [16:44]

심뇌혈관질환예방위한 ‘고고씽! 건강상담부스’ 운영

- 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2/12 [16:44]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시민들이 많이 찾는 생활터를 직접 방문하여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기초검진과 더불어 영양, 금연 등 생활습관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고고씽! 건강상담부스(이하 건강상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 이미란 기자

지난 해 정읍시보건소는 정읍시청, 은행, 마트 등에서 건강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유소견자 발견 및 집중관리에 힘썼으며 특히 흡연, 음주 등 건강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20~50대에게도 정기적인 기초검진의 필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건강상담부스는 오는 14일부터 정읍우체국에서 매월 둘째주 수요일, 정읍 농협 연지동지점에서 매월 넷째주 수요일, 정읍 농협 상동지점 및 시기동 로컬푸드 매장, 국민은행 정읍지점에서는 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무료 운영하며 추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검진을 원하는 기관이 있으면 언제든지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여 자기 혈관 숫자를 아는 것이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의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의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