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2018 세계이해교육, 대학과 함께 손잡고!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23 [17:43]

경북교육청, 2018 세계이해교육, 대학과 함께 손잡고!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23 [17:4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23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세계 시민 자질을 기르기 위한 타문화 이해 및 상호 존중 의식 함양 프로그램인 ‘외국인 초청 세계이해교육’협력대학 관계자 협의회를 개최하여 내실 있는 운영 방안을 논의하였다....

 

‘외국인 초청 세계이해교육’은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른 나라 문화의 이해와 존중의식을 함양하고자 2014년부터 경북교육청이 주관하고 금오공대·대구대·안동대·포항공대·한동대 5개 대학교가 적극 협력하여 운영되는 사업이다.

 

 

 

운영 방법은 외국인 학생과 한국인 대학생이 통역자로 2인 1조로 팀을 구성하여 학교를 방문하여 자국의 언어, 문화, 역사 등을 체험 위주로 소개한다. 운영 학교는 연간 6시간의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외국인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학생들에게 지역 대학교의 외국인 재학생이 다양한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편견 없는 세계시민적 자질을 기르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운영한 이래 학교와 학생 모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희망 학교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올해는 109개 학교가 신청하였다.


김덕희 정책과장은 “이 사업은 우리 학생들이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한 다양한 나라들의 사회와 문화를 접하게 하여 올바른 세계시민으로 장차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기르는 중요한 사업이다. 특히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 대학과 서로 긴밀한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이어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만족하는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