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시 영상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 교육 날개 달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24 [10:08]

순천시 영상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 교육 날개 달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24 [10:0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미디어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뉴스 활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하고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이 교육은 <뉴스랑 톡톡>, <세상을 읽는 카드뉴스>, <똑똑똑, 뉴미디어교실> 3개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뉴스랑 톡톡>은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해마다 꾸준히 사랑을 받았던 신문제작 프로그램이다. 512일부터 714일까지 10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30분부터 2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신문과 뉴스에 대한 친근감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기자가 되어 기사 작성과 신문 제작활동을 펼친다.

 

<세상을 읽는 카드뉴스>는 중·고등학생 대상 카드뉴스 제작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6주간 5월과 62기로 진행된다. 모바일 상에서 효과적인 정보 전달로 각광받고 있는 카드뉴스의 특성을 살려 스마트폰과 친숙한 청소년들에게 뉴스의 원리와 효과를 신선하게 전해줄 계획이다.

 

<똑똑똑, 뉴미디어교실>은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보호기관 등 교육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순천시 관내 9개 기관을 선정하여 진행하며, 증강현실(AR), 홀로그램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를 체험하고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www.scmedia.or.kr) 또는 전화(061-811-0219)를 통해 가능하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