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교육청 29일 유치원 학부모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26 [10:04]

부산교육청 29일 유치원 학부모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26 [10:0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3월 29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30분 동안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6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자녀가 신학기 유치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 역할을 강화하고, 올해 부산교육청의 역점사업인 책 읽어주는 학부모, 책으로 자라는 유아’사업에 더 많은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열린다.


연수는 김석준 교육감의 특강과 경상남도교육청 정책기획관 조의래 장학사의 강의 순으로 진행한다.

 

이날 김 교육감은 ‘자녀의 미래를 여는 2018 부산유아교육’을 주제로 미래 유아교육 방향과 올해 부산유아교육 역점 과제를 비롯해 자녀의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돕기 위한 학부모 역할 등을 안내한 후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눈다.

 

이어 조 장학사는 ‘책 읽어주는 학부모, 책으로 자라는 유아’ 주제로 부모가 책 읽어주는 방법과 효과, 외국 독서교육 사례 등을 알려준다.


또한, 참석 학부모들에게 부산교육청이 제작한 ‘유치원 학부모 자녀교육 다이어리’도 나눠준다.

김숙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은 학부모가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정서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유아의 조화로운 성장을 돕기 위해 책 읽어주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