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사랑상품권 출시!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

마련 농축협에서 판매․환전 업무를 대행하고 4월 한달간 5% 할인판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03 [17:31]

순천사랑상품권 출시!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

마련 농축협에서 판매․환전 업무를 대행하고 4월 한달간 5% 할인판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03 [17: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순천사랑상품권 출시 기념행사가 4월3일 농협은행순천시지부에서 열렸다.

조충훈 순천시장, 임종기 순천시의회 의장, 김판욱 농협은행순천시지부장과 농축협조합장, 관련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약 200명이 참석하여 기념식후 상품권을 구입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해 이번에 시산하 공무원의 복지비 1억1천만원을 순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앞으로도 공무원과 민간에게 지급하는 복지비, 장려금, 포상금 등 일부를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며 7월 1일부터는 외래관광객의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 일부를 상품권으로 환급해서 방문객을 도심으로 유도하여 소비를 권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순천사랑상품권 애용과 구매촉진을 위해 4월 한달 간 개인 현금구매 할인율을 2%에서 5%로 높인다.

 

판매와 환전은 농협은행, 순천농협, 순천광양축협, 순천원예농협, 전남낙농농협의 48개 점포에서 대행한다. 이번에 유통되는 상품권의 종류는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이며 5만원권은 차후에 별도로 제작할 예정이다.

 

상품권 사용처는 가맹점으로 등록한 순천시 관내 업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가맹점은 5,300여 곳이며, 업소 출입구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순천시청 홈페이지에서도 검색할 수 있다.

 

개인이 현금구매시 월간 50만원, 연간 400만원 한도내에서 상품권면 금액의 2%가 할인되며 명절 등 순천시장이 정하는 기간에는 할인율이 5%이다. 상품권면 금액의 50% 이상을 사용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현금영수증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가맹점은 순천사랑상품권이 현금과 같아서 카드결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순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은 순천시 관내의 모든 업소가 해당되며 편의점, 치킨, 제과, 커피 등 프랜차이즈형 자영업(체인점)과 상인회에서 인정하는 전통시장 노점상도 가능하다. 다만,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물 영업소, (준)대규모점포 등 상품권 사용이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업종이나 업소는 제외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신청은 순천시청(경제진흥과 749-5736),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농축협 각 지점에서 접수하며 구비서류는 가맹점 등록신청서, 준수사항 등 이행확약서, 사업자등록증이나 영업신고증 또는 전통시장 노점상 확인서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