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고서중 『전국 청소년 차예절 경연대회』 대상 수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9 [09:09]

담양고서중 『전국 청소년 차예절 경연대회』 대상 수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9 [09:0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담양고서중(교장 김성희)는 지난 21일, 영광 법성면에서 열린 2018 곡우사리굴비축제 『전국 청소년 차예절 경연대회』에서 참가학생 전원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전통 차예절을 통하여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과 예절을 일깨워줌으로써 효(孝), 예(禮), 지(智), 인(仁)을 겸비한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3년 연속 ‘속수례’ 입학식과 ‘세책례&진다례’ 졸업식을 추진해 온 담양고서중학교는 매년 1학년을 대상으로 도덕 교과 연계 창평향교 체험학습을 실시해 왔으며, 전교생은 선비가 되어 전통예절과 다도예절교육을 익혔다. 또한 전년도부터는 창평면 소재 소담다례문화원 김종덕 원장님의 교육기부로 매주 목요일 8교시에 다도 자율동아리 ‘마음챙김’을 운영해 왔다.
 
차예절 경연대회 첫 출전에서 참가자 4명 전원 수상의 쾌거는 지역사회 전통교육기관과 연계한 인성교육이 일회성의 체험학습에 그치지 않고 자율동아리 및 특색 졸업식까지 연계되는 지속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라 하겠다.
 
대상을 수상한 정수지 학생은 “다도예절교육은 단순히 차를 마시고 즐기는 데에 그치지 않고 바른 인성과 예절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 친구들과 즐겁게 참여하였는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