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미래핵심역량과 학부모의 역할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9 [09:03]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미래핵심역량과 학부모의 역할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9 [09:0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석주)은 정보영재교육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1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미래핵심역량과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박석주 원장과 함께하는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
 
「미래핵심역량과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박석주 원장의 특강으로 이루어졌는데 2015개정 교육과정의 철학,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우리 아이들을 기르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에 대해 강사와 참석자들이 대담방식으로 이야기를 진행하였다.
 
박석주 원장은 “미래 핵심역량 중 제일 중요한 게 자기관리 역량인데 그것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게 미소 짓는 얼굴이다. 이것은 가정에서 부모와의 대화를 통한 관계적 지식 형성에서 길러질 수 있는 것인데, 결국 우리 부모들의 사랑이 있는 고생은 우리 아이들의 행복으로 이어지는 것이다.”며 가정에서의 규범을 통한 인성교육 실천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키우는데 부모가 가정에서 어떤 노력을 함께 기울어야 하는지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다음 연수들이 기대된다.”며 참석에 대한 소감을 피력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정보영재교육원 학부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총 12회로 진행되는데, 1학기에 ‘미래핵심역량과 학부모의 역할’ 로 시작하여 각 회별 다른 주제로 7회를 진행하고, 2학기에는 명사 특강 외 가족문화체험 주제와 함께 연수를 마무리하게 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