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장덕고등학교, 제10회 나빌레라 콘서트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5/12 [09:28]

장덕고등학교, 제10회 나빌레라 콘서트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5/12 [09:2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장덕고등학교
(교장 이성철)가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기여하기 위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예술단 중 광주시립발레단을 초청하여 제10회 나빌레라 콘서트를 59일 본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10회 나빌레라 콘서트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발레극인 백조의 호수가 펼쳐졌다. ‘백조의 호수는 러시아의 대표적 클래식 발레 작품으로 이번 광주시립발레단이 공연한 백조의 호수1969년 유리 그리가로비치가 재 안무한 작품으로 그동안 우리가 많이 보았던 러시아 키로프발레단이나 영국 로열 발레단의 백조의 호수와 비교해 볼 때 내용이나 안무 스타일이 매우 달랐다. 인간의 본성과 삶의 철학을 나타내기 위해 악마 로드발트에 대한 해석을 특징적으로 했다.

 

 발레 예술을 백미로 꼽히는 제2막 백조들의 군무 장면, 악마와 왕자가 함께 동행하며 추는 그림자 춤, 각 나라의 공주들이 추는 헝가리 춤, 러시아 춤, 스페인 춤, 나폴리 춤 등 민속 무용의 재미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발레 공연을 감상한 학생들 대부분이 "이번 콘서트를 평상시 접할 수 없었던 발레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했으며, 발레와 음악의 아름다움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