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인가수 서현 문화예술 ‘파워 리더’ 대상 수상

지난 15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서 영예 안아

한준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6/18 [13:49]

시인가수 서현 문화예술 ‘파워 리더’ 대상 수상

지난 15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서 영예 안아

한준현 기자 | 입력 : 2019/06/18 [13:49]

지난 15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오후 2시에 개최한 제4회 ‘2019 대한민국 파워 리더(Power Leader)’ 시상식에서 시인가수 서현 씨가 문화예술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문화예술 대상의 영예를 안은 시인가수 서현 씨가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한준현 기자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파워 리더를 발굴하는 프로젝트 일환으로 이뤄졌는데, ‘한반도 통일과 평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식전 포럼특강을 가진 뒤, 각계 인사들에 대한 파워 리더 시상식을 가졌다.

 

그녀는 수상소감에서 “대한민국 파워 리더 우수 문화예술인으로 선정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더불어서 문화 창달이라는 막중한 책임감도 같이 느낀다. 앞으로도 우리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민중들의 아픔과 회한, 슬픔, 사랑의 노래를 통해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며 삶을 위로하는 ‘힐링(Healing) 가수’로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 더욱 더 겸허한 자세로 매진해 가겠다.”고 포부와 자신감을 내 비쳤다. 

 

부산이 연고지인 가수 서현 씨는 부산지역의 이웃돕기에도 앞장서 온 자원봉사자로서 지역 주민들과 고통과 아픔을 함께 나눠온 마음이 따뜻한 문화인이다. 우리 사회의 어둡고 힘든 곳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희망의 촛불을 밝혀주는 재능기부 천사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 제4회 대한민국 파워 리더 우수 문화예술인으로 선정된 시인가수 서현.     © 한준현 기자

 

시인이자 아동문학가로서 시집 등을 발표한 재원인 서현 씨는 2년 전 발표한 CD앨범 제1집에 수록된 곡 ‘사는데 아무 지장 없어’와 ‘좋은 사람’, ‘날개’도 본인이 직접 작사해 타고난 ‘끼’를 한껏 발휘한 바 있다. 또한 동시집으로 ‘넌 누굴 닮았니’와 연작시집 ‘강가에서’ 등을 발표하기도 했다.

 

대한민국파워라더 대상은 우리사회에서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 온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진흥 등의 리더들을 대표해 미래 21세기를 맞아 상생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시상이다. 국가발전에 기여한 민관군 파워 리더들을 적극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 시상함으로써 파워 리더들이 융합과 발전에 기여하고 보다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한준현 편집위원

 

 프로필

* 한국문인협회 회원

* 한국동시문학회 회원

* 한맥 문학회 회원 

* 텃밭문학회 회원

* 경주문예대학 졸업

* 현 한맥 문학 동인회 이사

* 텃밭문학 이사

* DM상호투자 대표(CEO)

* 국제로타리클럽3661지구 수련로타리클럽 회원

* 한국힐링문화원 강사연합회 부회장

* 경찰합동신문 경찰합동뉴스 충남 총국장

* 한국저작권협회 회원

* 한국연예인 가수협회 가수

* 동시집 [넌 누굴 닮았니] 출간

* 연작시집 [강가에서] 출간

 

1집 앨범 [서현 작사 / 최승우 작곡]

1. 사는데 아무 지장 없어

2. 좋은 사람

3. 날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