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민들, 문화 등 복합 기능 갖춘 신청사 원한다

대구시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 시민의견 조사 결과 발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08:58]

대구시민들, 문화 등 복합 기능 갖춘 신청사 원한다

대구시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 시민의견 조사 결과 발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7/15 [08:58]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대구시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는 15일 시민의 뜻을 신청사 건립 기본구상에 담아내기 위해 지난달 실시했던 시민의견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신청사의 건립 비전과 컨셉, 키워드 도출을 위해 실시된 이번 조사는 4가지 설문 문항을 제시, 이에 대한 시민들의 답변을 수집하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총 1,494명이 응답했다.

 

 

조사 결과, 시민들은 신청사에 대해 대비되는 이미지까지도 포함한 다양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들이 원하는 신청사 공간의 이미지는 ▲상징-랜드마크-명소라는 이미지와 ▲휴식-문화-공원이라는 이미지 ▲친근-함께-접근-소통-편안이라는 이미지로 크게 세 그룹으로 분류가 가능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문화, 교육, 편의 등 복합적인 기능을 원하고 청사 건축물 안에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밖에서의 기능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에서 도출된 관심 키워드들은 16일, 대구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대구시 신청사’를 주제로 개최되는 대구시민원탁회의에 보고돼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원탁회의에서는 건립 비전과 컨셉, 도입 시설과 공간 제안 등에 대한 시민의견들이 좀 더 구체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일 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장은 “이번 시민의견 조사에서 대구시민이 원하는 신청사의 희미한 첫 그림이 그려졌다”면서 “시민원탁회의에서 시민들의 상상력으로 이 그림이 좀 더 선명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시 신청사는 오직 시민의 뜻에 따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