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불암 홍서범 조갑경 ‘청각장애인 돕기'

김화경 기고 | 기사입력 2010/06/02 [23:25]

최불암 홍서범 조갑경 ‘청각장애인 돕기'

김화경 기고 | 입력 : 2010/06/02 [23:25]
청각장애인들의 후원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경제, 교육, 스포츠, 연예, 의료 등 국내 유명 인사들이 대거로 참여하는 자선골프대회가 5월 30일 경기도 여주 신라CC에서 개최됐다.

▲ 청각장애인을 돕기 위한 자선골프대회가 경기도 여주 신라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됐다.(사)사랑의 달팽이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지엔리사운드코리아/광우메딕스의 임천복 대표가 기부금으로 5천만원을 사랑의 달팽이 김민자 회장에게 전달했다.     ©

이번 행사는 청각장애인들의 인공와우 수술 및 언어치료, 사회적응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통하여 후원하는 단체인 (사)사랑의 달팽이(회장 김민자 www.soree119.com)가 청각장애인들의 후원기금 마련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후원 행사. 

명사들의 사회공헌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최근, 특히나 많이 소외되고 있는 청각장애인들의 심각성과 재활의 중요성을 함께하기 위해 경제계, 의료계, 연예계 등 국내 대표적인 지도층 인사들이 자선의 진정한 의미를 되살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더 많은 청각 장애인들의 후원을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사랑의 달팽이 자선 골프대회는 2005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행사로 청각장애인을 후원기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총 19팀 76명으로 구성돼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김민자 회장의 시타식을 시작으로 숨은 골프 실력을 볼 수 있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자선골프대회에는 이재홍UBS증권 대표이사, 권혁일 네이버 사회공헌 이사 등의 경제계 인사를 비롯, 최은창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 및 이철희 전 이비인후과 학회장 등의 의료계 인사, 그리고 사랑의 달팽이 김민자 회장을 비롯한 탤런트 최불암, 최준용, 오지영, 가수 조갑경 홍서범 부부, 신효범, 정수라, 성우 안지환 등이 참석해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대회시작 전 UBS증권의 이재홍대표와 지엔리사운드코리아/광우메딕스의 임천복대표가 각각 4천만원, 5천만원씩의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이번 대회에서 모아진 모든 참가비와 후원금은 청각장애인의 인공와우 수술 및 언어치료, 사회적응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후원하는 일에 쓰여진다.

사랑의 달팽이의 김민자 회장은 “사랑의 달팽이는 자선골프대회를 통해서, 더 많은 기업과 사회 각계각층의 후원을 이끌어 내고,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후원이 지속되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는 자선골프대회는 해마다 많은 명사들의 관심을 받으며, 더 알찬 행사로 거듭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각 장애인을 위한 꾸준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청각장애인 후원단체인 (사)사랑의 달팽이가 주관하는 자선골프대회가 경기도 여주 신라 컨트리 클럽에서 개최됐다. 경제계, 의료계, 교육계, 연예계 인사들이 함께한 이날 행사에 함께 어울린 명사들 (단체사진)     ©

 
 
 
사랑의 달팽이는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인공와우 수술과 언어치료를 통해서 청각장애를 안고 태어난 경제적 소외 계층의 아동들에게 ‘소리’를 찾아주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 단체다.

2000년부터 난청인 치료지원, 청각장애유소년 사회적응을 위한 클라리넷 앙상블운영, 장학사업을 통한 난청인 생활지원, 사회적으로 소외된 노인층에 무료청력검사 및 보청기지급사업, 사랑의119 및 자선골프대회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한 청각장애인의 심각성과 재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사회인식전환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 해피로그 등 다양한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하여도 전국민을 대상으로 난청인 사회 인식 개선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복지단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