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천군, 부녀회장 대상 양성평등 교육실시

각 리 부녀회장 62명 대상으로

최승연기자 | 기사입력 2010/09/06 [14:48]

연천군, 부녀회장 대상 양성평등 교육실시

각 리 부녀회장 62명 대상으로

최승연기자 | 입력 : 2010/09/06 [14:48]



 

 

 

 

 

 

연천군은 3일 연천군여성회관에서 각 리부녀회장 62명이 참석한 가운데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번교육은 경기도에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지역사회 리더로 활동하는 통․리장 및 부녀회장 등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하여 양성이 평등한 사회문화 조성 및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양성평등 개념 이해, 성별 고정관념 성찰 등에 대한 생활속의 양성평등이라는 제 1강의와 양성평등관점에서 살기 좋는 동네 만들기에 대한 여성친화도시라는 제2강의 등 총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경기도가 전국 광역단체에서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은 도내 28개 시군에서 통․이장 및 부녀회장 7천 640명을 대상으로 총 30회(수원, 성남 2회, 나머지 시군 각 1회)로 한 회당 제1강, 제2강으로 구성해 3시간씩 위탁업체 젠더앤리더쉽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경기도의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통해 우리군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등 양성평등한 지역공동체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의양뉴스 다른기사 보기: http://uynews.net

원본 기사 보기:의양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