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청명·한식일 전후 산불방지 총력 대응

- 감시 활동 126명 배치, 특별 산불방지 단속·계도 활동 돌입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21:04]

정읍시, 청명·한식일 전후 산불방지 총력 대응

- 감시 활동 126명 배치, 특별 산불방지 단속·계도 활동 돌입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4/01 [21:04]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가 청명(4)과 한식(5)을 전후로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     ©

시는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산불 발생 위험이 예년에 비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정력을 총동원해 산불방지 활동에 돌입한다.

 

시에 따르면 매년 청명한식을 전후해 전국적으로 성묘객과 상춘객 등에 의한 산불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등 산불위험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는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와 감시원 등 126명을 읍면동 마을별로 배치해 집중 산불 감시 활동을 펼친다.

 

, 산불 예방 무인방송시스템 3개소와 산불감시무인카메라 5대 등을 활용해 산불방지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청명·한식은 묘지 단장 작업등 산림 내 소각행위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단속하기 위해 읍면동사무소 전 직원의 1/2 인원이 산불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산림인접지 또는 산림 내 농산폐기물과 논·밭두렁 및 생활 쓰레기 소각행위 시 인화 물질 사용 등에 대한 단속과 계도 활동도 펼친다.

 

시 관계자는청명·한식 전후로 논·밭두렁 소각 등 부주의로 발생한 산불이 대형산불로 번지는 경우가 많다소중한 산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시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각별히 주의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