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北, "인민보건법 40주년,무병장수하는 우리 인민의 행복"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06:08]

北, "인민보건법 40주년,무병장수하는 우리 인민의 행복"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0/04/03 [06:08]

[+코리아타임즈=김일미 기자] 북 조선의 오늘은 3일 '인민보건법의 혜택속에 누리는 행복'이란 제목으로 "오늘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보건법이 채택된지 40년이 되는 뜻깊은 날"이라며 "진정 이 세상 그 어디서도 찾아볼수 없는 가장 우월한 인민보건법의 혜택속에 무병장수하는 우리 인민의 행복넘친 웃음소리는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울려퍼질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 양덕온천문화휴양지에서(2020년 1월촬영).사진=조선중앙통신     © 김일미 기자

▲ 류경안과종합병원. 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다음은 조선의 오늘이 보도한 기사 전문.

 

인민보건법의 혜택속에 누리는 행복

 

오늘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보건법이 채택된지 40년이 되는 뜻깊은 날이다.

이날을 맞이하는 공화국의 전체 인민들은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인민보건법을 마련해주시고 우리 인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의 정으로 가슴 끓이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인민보건법을 철저히 관철하여 인민보건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킴으로써 근로자들의 건강을 더욱 증진시키며 전체 인민이 더 오래 살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공화국의 인민보건법은 명실공히 국가가 인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돌봐주며 의학이 철저히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하에서만 채택될수 있는 인민사랑의 법이다.

공화국에서는 지난 40년간 인민보건법이 철저히 집행되여 그 우월성과 생활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인민보건법의 요구에 맞게 보건사업에 대한 국가적투자가 해마다 늘어나는 속에 전국각지에 수많은 치료예방기관들과 의학과학연구기관들이 새로 일떠섰거나 개건확장되여 보건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가 지난 시기에 비할바없이 강화되였다.

최근 몇해사이에만도 류경치과병원, 안과전문치료기능과 안경봉사기능을 갖춘 현대적인 류경안과종합병원 등이 훌륭히 일떠서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더욱 높이 발휘할수 있게 되였다.
평양으로부터 지방에 이르기까지 나라의 방방곡곡에 정연한 의료봉사체계가 세워지고 매개 시, 군들에는 위생방역소, 의약품관리소, 약초관리소 등 보건사업에 이바지하는 기관들이 설립되여 인민보건법의 집행에 실제적으로 이바지하고있다.

이와 함께 각지의 제약, 의료기구, 고려약공장들이 대대적으로 개건확장되고 생산공정의 현대화가 본격적으로 추진됨으로써 생산활성화의 동음이 세차게 울려퍼지고있다.

공화국에서는 조선로동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이 철저히 관철됨으로써 전체 인민들이 보다 위생문화적인 환경에서 건강한 몸으로 일하며 생활하고있다.

위생방역사업을 강화하고 의사담당구역제를 철저히 실시하여 근로자들이 예방사업에 자각적으로 참가하게 하고있으며 그들의 개별적특성과 생활조건에 맞게 예방치료사업을 진행해나가고있다.

어린이들과 녀성들의 건강을 보호할데 대한 인민적인 보건시책이 실시되는 속에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와 옥류아동병원과 같은 의료봉사기지들이 이르는 곳마다에 일떠서고있는것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

인민보건법의 우월성과 생활력은 온천, 약수, 감탕을 비롯한 자연치료자원들을 널리 리용하는 료양의료봉사의 질적수준이 나날이 높아지고있는데서도 과시되고있다.

공화국의 양덕지구에 우리 인민들을 위한 양덕온천문화휴양지가 현대적으로 건설되고 전국각지에 있는 료양소들이 어제날의 모습을 찾아볼수 없을 정도로 개건확장되고있다.
첨단기술에 의한 전국적인 먼거리의료봉사체계가 실현되여 중앙과 지방은 물론 병원들사이 정보기술에 의거하여 호상 긴밀한 련계를 가지고 주민들에 대한 치료와 건강관리 등 보건사업을 신속정확히 진행해나가고있다.

완전하면서도 전반적인 무상치료제에 의한 전국적인 먼거리의료봉사체계가 실현된것은 근로하는 인민들의 건강을 가장 귀중히 여기며 보살펴주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만 베풀어질수 있는 또 하나의 크나큰 혜택이다.

인민보건법의 우월성과 생활력은 보건일군들의 정신도덕적풍모에서 커다란 전환이 일어나 보건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기적적인 성과가 이룩되고있는데서도 뚜렷이 과시되고있다.

의료일군들의 림상기술수준과 나라의 의학과학기술발전수준이 나날이 높아가고 심장외과, 혈관외과, 혈관조영치료, 복부외과, 이비인후과계통과 줄기세포이식기술을 리용한 난치병치료에서도 성과가 이룩되고있다.

진정 이 세상 그 어디서도 찾아볼수 없는 가장 우월한 인민보건법의 혜택속에 무병장수하는 우리 인민의 행복넘친 웃음소리는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울려퍼질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