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온 나라가 전쟁로병들을 열렬히 축하'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8/01 [19:42]

북 '온 나라가 전쟁로병들을 열렬히 축하'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8/01 [19:42]

북 관영통신사인 조선중앙통신은 "전승절을 뜻깊게 경축하는 온 나라 인민은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내고있다."고 지난 27일 평양발로 보도하였다.

 

 

▲평양안경상점에서  전쟁로병들에게 안경을 주는 모습. 사진=조선중앙통신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온 나라가 전쟁로병들을 열렬히 축하

 

(평양 7월 27일발 조선중앙통신)

전승절을 뜻깊게 경축하는 온 나라 인민은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내고있다.

당의 사랑과 배려가 어린 식료품과 생활필수품들을 전국의 전쟁로병들이 가슴가득 받아안았다.

성, 중앙기관과 각 도, 시, 군의 일군들, 근로자들이 꽃송이와 건강식품, 보약 등을 가지고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의 가정을 찾았다.

그들은 전승세대들의 영웅적위훈과 투쟁공적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노래도 불러주면서 어머니당의 품속에서 로당익장하는 로병들을 축하해주었다.

평양안경상점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수천개의 안경을 가지고 제6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의 숙소를 찾아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각지 봉사망들에서도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 영예군인들을 위하여 여러가지 민족음식들과 갖가지 료리들을 만들어 우선 봉사해주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