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대 LINC+사업단“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기업 포럼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8/15 [17:01]

목포대 LINC+사업단“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기업 포럼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8/15 [17:01]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사업단, 단장 이상찬)은 지난 8월 12일 ’친환경스마트운송기계ICC 연계 전남형 상생 일자리 지역기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형 상생 일자리‘ 사업은 전남 신안에 8.2GW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과 함께 해상풍력 지원부두 및 배후단지 개발 등 전남의 성장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전남도의 블루이코노미(Blue economy) 핵심 발전전략이다.

이번 지역 기업포럼은 친환경스마트운송기계ICC 등 대불국가산업단지 인근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신안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에 따른 전남형 상생 일자리 추진 현황‘, ’해상풍력기술 및 전남 해상풍력 현황‘, ’대만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지역 공급망 구축 소개’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상찬 LINC+사업단장은 “전남도의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앞서 전략적 발판 마련하기 위하여 지역기업 포럼을 준비”하였음을 밝히고,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서남권역에 해상풍력 산업이 정착할 수 있도록 전남도와 협력하여 해상풍력 R&D 사업, 해상풍력 전문인력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LINC+사업단은 ‘전남 서남권 주력사업과 지역사회의 미래를 선도하는 산학모델’의 일환으로 스마트에너지ICC, 친환경스마트운송기계ICC을 구축하고,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을 통한 전남형 상생 일자리 추진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