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그린뉴딜사업 본격화

- 82개 세부과제 실행계획 수립을 통한 실행력 확보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3/26 [15:53]

담양군,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그린뉴딜사업 본격화

- 82개 세부과제 실행계획 수립을 통한 실행력 확보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3/26 [15:53]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지난 25일 군 영상회의실에서 담양군 그린뉴딜 중기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담양군은 생명포용미래의 담양에 비전을 두고 그동안 추진해 온 지속가능한 생태도시정책의 기조를 발판 삼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응해 갈 수 있도록 2030년까지 일자리창출 6,155, 온실가스 감축 41tCO2eq, 소득격차 감소를 목표로 3대 전략, 12개 융합사업, 82개 세부사업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5년까지 수립된 중기계획 82개 세부사업에 대한 실행계획을 발굴한 것으로 주요사업은 대나무 숲 확대로 산림탄소거래기반 구축 순환경제 사회 조성 노후 건축물 에너지효율화를 통한 탈탄소 주택전환 내연기관 없는 보행자 천국 거리 조성 등이다.

 

보고회 과정에서 제시된 각종 의견은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완성도 높은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보완하여 확정할 예정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앞으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그린뉴딜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며 사업추진과 병행해 군민과공직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범군민운동을 통해 생활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