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천문우주체험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 시대 비대면으로 즐기는 우리의 아름다운 우주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11:31]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천문우주체험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 시대 비대면으로 즐기는 우리의 아름다운 우주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3/30 [11:31]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자극하고 천문우주과학 체험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청소년 천문우주체험(천문특강·천문공작)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문우주과학시설에 종사하고 있는 선생님이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생생한 천문특강, 우주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Q&A 등을 진행하며 천문우주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청소년 우주를 이야기하다’와 ▲온라인 별자리판 만들기, 별자리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의 사용법 등을 배워 참가자 스스로 실제 밤하늘에서 별자리와 천체를 찾아보는 ‘내가 찾는 우주’ 등으로 구성되었다.

 

참가 신청은 별도 비용 없이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www.busan.go.kr/youth)의 프로그램 신청하기에서 할 수 있으나 ▲‘청소년 우주를 이야기하다’는 총 300명(회당 60명) ▲‘내가 찾는 우주’는 총 120명(회당 40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배권수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은 “4차산업 시대는 국가 경쟁력인 과학기술이 매우 중요하다”며,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우리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51-610-3221~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