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천구] 2021년 민방위교육은 사이버로!, 종이통지서는 전자고지로!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09:34]

[금천구] 2021년 민방위교육은 사이버로!, 종이통지서는 전자고지로!

이수현 기자 | 입력 : 2021/05/04 [09:34]

 

▲ 금천구 민방위 사이버 교육 안내 홍보물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021년 민방위 교육훈련을 비대면인 온라인 사이버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민방위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 대원을 대상 사이버교육 1시간으로 전환 실시한다.

 

상반기 기본교육은 5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되며, 기본교육 미 이수자에 대해서는 하반기 보충교육이 실시되고 보충교육까지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대원에게는 과태료가 부과 된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대원에 대해서는 서면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헌혈에 참여한 대원이 헌혈증을 제출하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아울러, 민방위 교육훈련 통지서도 통민방위대장이 직접 전달하는 방식에서 대원들의 스마트폰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전자고지 방식으로 변경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보다 효율적인 민방위 교육훈련 운영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고, 대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니 모든 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안전도시과(☏02-2627-105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