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시] 목포시, 쏘카와 모빌리티-관광 연계형 게임 출시

- 목포역부터 7km 이동하며 20여개 게임 미션 수행

이미애 기자 | 기사입력 2021/07/27 [14:23]

[목포시] 목포시, 쏘카와 모빌리티-관광 연계형 게임 출시

- 목포역부터 7km 이동하며 20여개 게임 미션 수행

이미애 기자 | 입력 : 2021/07/27 [14:23]

 

목포시가 650만 회원을 보유한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 현실강화형메타버스 플랫폼 ‘리얼월드’ 제작사 유니크굿컴퍼니와 협력해 모빌리티와관광이 연계되는 미션게임 ‘퍼퓸 오브 더 시티:목포’를 출시했다.

 

이번 게임은 목포에서 쏘카 차량을 타고 약 7km 구간을 이동하며 목포 명소들을 탐험하는 것이 주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이번 게임이 목포의 우수한 관광명소를 널리 홍보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수도권 등 전국의 수많은 젊은이들이 목포를 찾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게임 이용자는 게임 속에서 가상의 조향사(調香師)가 돼 거동이 불편한 고객에게 고향 목포의 향기를 담은 향수를 만들어 달라는 의뢰를 받고 목포역에서 출발해 유달산 노적봉,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서산동 시화골목, 유달유원지 등을 이동하며 20개 안팎의 미션을 수행한다.

 

각 명소에 도착한 이용자는 주요 상징물과 GPS, 증강현실(AR) 등이 결합된 미션을 수행하면서 향수의 재료가 되는 에센스들을 수집한다.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쏘카 차량 대여료 60% 할인 쿠폰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모든 미션을 수행하는 데에는 이동시간을 포함해 약 2~3시간이소요된다.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전국의 쏘카존에서 차를 빌리고 리얼월드 앱을다운받은 뒤 목포역으로 이동하거나 목포역에서 쏘카를 빌리면 된다. 특히 목포역 쏘카존에는 좁은 골목길에서 이동이 용이한 친환경적인 초소형전기차 CEVO-C와 D2가 20대 이상 배치돼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쏘카가 주관하는 ‘초소형 전기차산업 및 서비스 육성 실증지원 사업(산업부)’에 참여하고 있으며, 모빌리티와 핵심관광자원이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의 개발과 함께 관련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