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고] 풍성한 추석 명절, 안전도 풍성하게 채우자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소방위 한선근

한선근 | 기사입력 2021/09/09 [07:52]

[기고] 풍성한 추석 명절, 안전도 풍성하게 채우자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소방위 한선근

한선근 | 입력 : 2021/09/09 [07:52]

▲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소방위 한선근



며칠 있으면 우리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다
. 추석을 앞두고 고향 방문이 자칫 코로나19’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 귀성 자제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소탐대실(小貪大失)’이라고 했던가? 작은 것을 취하려다가 큰 것을 잃는다는 뜻인데 고향 방문길에 앞서 한 번쯤 생각해보고 넘어가야 할 일인 것 같다.

 

 

역설적이게도 코로나19’는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개개인의 안전이 타인의 안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과 안전의 중요성을 크게 깨닫게해준 것 같다.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번 추석 명절은 가족의 만남을 대신하여 주택 화재 발생을 대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인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은 잘 보이는 곳에 비치하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침실, 거실, 주방 등 구획된 실마다 1개 이상 천장에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 주택에서 소화기는 물이 가득 찬 소방차와 같고단독경보형 감지기는 365일 화재를 감시하고 알려주는 경비원과 같은 역할을 한다.

 

가정의 행복은 작은 관심에서 출발한다. 가정에 어떤 위험한 요소가 없는지 한 번 더 살펴보고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갖추고 유사시에 대비하여 온 가족이 재난으로부터 벗어나 즐겁고 행복한가정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풍성한 추석 명절에 풍성한 안전을 선물하는명절이 되기를 기원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