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산군] 예산군, ‘청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행복한커피’, ‘청년, 해봄프로젝트’ 등 2월 7일부터 접수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2/04 [11:11]

[예산군] 예산군, ‘청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행복한커피’, ‘청년, 해봄프로젝트’ 등 2월 7일부터 접수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2/02/04 [11:11]

 

예산군은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를 위한 청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커피’와 ‘청년, 해봄프로젝트’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공동체 시설(예산해봄센터)을 거점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동체시설을 활성화하고 청년이 우리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는 국가지원 사업이다.

 

‘행복한커피’는 커피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해봄센터 내 카페테리아 공간을 활용해 바리스타 입문 과정부터 GCS테크노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을 다루며, ‘청년, 해봄프로젝트’는 퓨전떡 라이스베이킹,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토탈공예 등 청년들이 높은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완공된 예산해봄센터의 공간을 적극 활용해 관내 청년과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활력 넘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은 2월 7일부터 예산해봄센터(예산읍 산성길 8)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은 3월 2일부터 프로그램별 상이한 날짜에 각각 시작된다.

 

신청방법과 세부 교육내용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홈페이지(www.yshap21.or.kr)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041-333-9200)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