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 영양군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수행기관 선정 및 참여자 모집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4:12]

[영양군] 영양군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수행기관 선정 및 참여자 모집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2/04/14 [14:12]

 

영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상록)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운영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선배시민단은 젊은 세대보다 풍부한 지혜와 경륜을 가진 노인이 공동체와 후배 시민을 돌보며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며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건강한 노인을 의미하는 봉사단이다.

 

영양군노인복지관에서는 관내 환경보호를 위한 ‘푸르미봉사단’을 운영함으로써 환경보호 캠페인과 환경복지 사각지대 그린 가든 조성, 우리 동네 소등 행사, 영양군 환경보호팀 구성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단운영은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휴관 상황이지만 재운영이 되면 4월 말 시작으로 11월까지 월 2회 활동할 계획이며 자원봉사단원은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모집 대상은 영양군에 애정이 많고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는 60세 이상 영양군민이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문의 054-683-8870)

 

영양군노인복지관(이상록 관장)은 “세대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노인과 복지관도 변화에 함께 맞춰가야 하며, 그 변화에 선배 시민단이 앞으로 후배 시민과 더불어 지역 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 공동체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