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시] 시민 아이디어로 건강한 서귀포시 함께 만들어요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15:06]

[서귀포시] 시민 아이디어로 건강한 서귀포시 함께 만들어요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2/04/28 [15:06]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코로나 뉴노멀시대에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실현을 위한 시민중심의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서귀포시 시민행복 정책키트(정책제안) 공모전」을 추진한다.

 

‘정책키트’란 바로 요리하여 먹을 수 있는 밀키트(바로요리세트)처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안(바로정책세트)을 의미한다.

 

공모는 4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65일간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지역경제 성장 ▲시민행복지수 향상 ▲지속 가능한 도시 ▲기타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실현을 위한 시민 중심의 정책과 관련된 사항이다.

 

공모 신청은 청년 및 지역 전문가 등 서귀포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우편을 통해서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7월 중 1차 내부 심사(▲실현가능성 ▲주제적합성)를 통해 5건 이내의 2차 심사 대상작을 선정하고, 이를 대상으로 국민생각함을 활용한 시민대상 온라인 선호도 조사 및 ▲창의성 ▲효율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에 대한 2차 심사위원회 대면(제안자 발표 및 질의응답) 심사를 거쳐 8월 중 총 3건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서귀포시장상과 함께 ▲최우수(1명) 150만원 ▲우수(1명) 100만원 ▲장려(1명) 70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최종심사에서 아쉽게 탈락한 2명에게는 각 40만원의 시상금을 노력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시정공유-시정소식-일반공고)와 국민신문고(국민제안-공모제안)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의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 실현을 위한 정책 제안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포스트 코로나 등 시대 변화에 걸맞은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감 시정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