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시] 일상회복 발 맞춰 여행프로그램 본격 시동

- 스토리투어, 테마여행프로그램, 코레일연계 관광프로그램 운영 -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10:04]

[대전시] 일상회복 발 맞춰 여행프로그램 본격 시동

- 스토리투어, 테마여행프로그램, 코레일연계 관광프로그램 운영 -

임진미 기자 | 입력 : 2022/05/09 [10:04]

 

▲ 스토리투어     ©대전시

 

대전시는 5월 가정의 달과 코로나 일상회복에 따른 관광수요를 위해 대전을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시가 추진하는 여행프로그램은 지역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찾아 떠나는스토리투어, 과학을 중심으로 예술·힐링을 체험하는 테마여행프로그램, 코레일을 이용한 코레일연계 관광프로그램 등이다.

 

스토리투어는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숨겨진 관광자원을 찾아가는 대면형태 투어와 비접촉으로 미션을 수행하며 개별적으로 여행을즐기는 비대면 미션투어로 구성됐다.

 

스토리투어는 마을여행, 새벽여행, 야간투어, 역사투어 총 4개 유형 15개 코스로 운영되며 매주 토·일요일에 코스별로 새벽, 오전,오후, 야간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네이버밴드(band.us/@storytour2017)와 각종 스토리투어 SNS를 통해 예약할 수 있고, 코스별 선착순 2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5000원으로 개인별 체험비용으로 쓰여진다.

 

테마여행프로그램은 융합과학, 힐링, 예술 등 3가지 테마로 당일형과숙박형 코스로 진행되며 타지역과 차별화된 과학도시 인프라를 활용하여과학과 예술을 체험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계층의 외래 관광객을 모집해 추진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네이버밴드(band.us/band/87440490/post/3)에서 사전예약 을 통해 가능하다.

 

코레일과 협력해 열차를 이용해 대전을 찾는 방문객에게차량을 지원하는코레일연계 관광프로그램은 방문객 규모에 따라단체방문객12~20인 이상은 대형버스를, 4~11인까지는 승합차를, 4인 미만의 소규모 여행객에겐 승용차를 각각 지원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대전을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예약사이트(www.tour2022.kr)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도경 시 관광마케팅과장은 “금번 운영하는 여행프로그램이사회적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돼 일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가정의 달5월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전의 관광명소와 지역문화를 널리 알리고 모두가 함께 즐길수있는관광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