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임실군] 2022년 안심식당 참여업소 모집

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7:18]

[임실군] 2022년 안심식당 참여업소 모집

도성 기자 | 입력 : 2022/06/17 [17:18]

 

임실군이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일반식사를 제공하는 관내 일반․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2022년 안심식당’신청을 받는다.

 

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식이 증가함에 따라 음식점 방역의 자율성이 확대되면서 지속가능한 방역체계 유지 필요성이 대두됨으로써 안심식당을 지정 관리해 안전한 식사 문화를조성하고자 한다.

 

▲음식 덜어 먹기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 씻기시설 또는 손 소독 장치(용품) 비치 등 4가지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류 및 현장 확인을 거쳐 안심식당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현판을 비롯해 수저집 또는 손 소독기 등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며, 인터넷 포털과 지도 앱 등에‘안심식당’으로 표출된다.

 

지정을 희망하는 영업자는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서약서를 작성해 임실군청 청소위생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심 민 군수는“안심식당 지정을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식사문화가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안전한 외식 문화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