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산시] 폭염대비 취약노인 보호대책 추진

-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

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6:01]

[군산시] 폭염대비 취약노인 보호대책 추진

-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

도성 기자 | 입력 : 2022/06/17 [16:01]

군산시는 하절기 폭염 대비‘폭염피해 취약노인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9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상황 관리반, 읍면동 관리반, 서비스 관리반으로 구성하여 폭염특보 시 피해 예방 및 신속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안전 모니터링에 집중할 계획이다.

 

폭염특보 발효상황의 신속한 전파를 위해 재난문자시스템에 시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267명을 전원 등록해 폭염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안전확인이 이뤄지도록 했다. 또,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안전확인 실시방법, 응급처치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해 폭염특보 시 취약노인에게 안부전화를 하고 이상 징후를 발견하면 즉시 방문,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ICT기술을 활용한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 서비스를 통해 폭염 대비 대상자 안전 유지를 위해 가정내장비 관리 및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 폭염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읍면동 자생조직을 이용한 취약노인과 연락망을 구축해 상시안전 확인과 애로사항 등을 점검한다.

 

무더위쉼터로 운영 중인 경로당 내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방기기 사전점검과 냉방비를 지원하고 경로당 폭염피해예방 포스터 배부 및 폭염 발효상황과 무더운 시간대 야외활동을 자제 할 수 있도록 마을 방송도 실시한다.

 

강홍재 경로장애인과장은“무더위로 인해 어르신들이 피해 사전 예방 및 예찰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