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포시] 2022 제2회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 협의체 회의 개최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5:17]

[김포시] 2022 제2회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 협의체 회의 개최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2/07/04 [15:17]

 

김포시(시장 김병수) 드림스타트는 지난 29일 지역 내 보건, 복지 및 보육 등 분야별 실무자와 전문가 11명이참석한 가운데 양촌읍행정복지센터에서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각 아동복지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연계 방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김포시 가족센터와 드림스타트에서는 경제적, 정서적 등 복합적인 위기가 있는 다문화가구와 북이탈가구의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원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위원장(여성가족과장 박경애)은 “하반기에는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아동 집중발굴 기간으로 정하고 발굴된 아동 가구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아동복지기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연관기관까지 복지협력체계를 촘촘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다양한 경험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하여 매달 가족문화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동과 양육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다각적인 서비스 지원과 자원 발굴에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