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 재난안전종사자 대상 전문교육 실시

- 재난안전종사자의 전문성, 재난유형별 현장대응능력 제고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8/31 [09:55]

[대전] 재난안전종사자 대상 전문교육 실시

- 재난안전종사자의 전문성, 재난유형별 현장대응능력 제고

임진미 기자 | 입력 : 2022/08/31 [09:55]

 

 

대전시는 지난 30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2022년 재난안전종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대형 화재, 붕괴, 폭우 등으로 인하여 각종 재해가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재난안전분야 종사자들이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에는 대전시 한선희 시민안전실장을 비롯하여 시 ․ 구 ․ 공사 ․ 공단의 재난 및 안전관리 총괄부서, 13개 재난안전 협업기관 부서장및 실무자 등 총 75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국가재난관리 체계의 이해 ▲재난현장에서 갈등관리 적용 방법 ▲생활과 안전(응급처치법) ▲심리적 응급처치 등 최근 재난대응 사례와 실무 중심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선희 시 시민안전실장은 “대전시가 안전한 도시로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 종사자의 재난안전관리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은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나 직원은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받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대전시는 이번 교육 외에도 인재개발원에 재난안전 전문과정과 사이버 교육과정도 개설해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