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평창군] 2022년 정기분 재산세(토지) 부과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2:49]

[평창군] 2022년 정기분 재산세(토지) 부과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2/09/15 [12:49]

평창군은 9월 토지에 대한 정기분 재산세 61,835건, 14,649백만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올해 6월 1일 기준 토지 소유자로, 개별공지시가의 70%를 과세표준으로 하고 토지를 종합합산과세, 별도합산과세, 분리과세로 구분하여 과세구분에 따른 세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세액이 부과된다.

 

올해는 재산세 고지서 서식이 납세자가 고지 정보를 알기 쉽게 개편되었는데, 납부금액을 고지서 중앙에 큰 글씨로 표기하고, 납부방법은 좌측, 법적 고지사항(과세근거) 등은 후면에 표기하였고 또한, 시각장애인용 음성 바코드가 추가되어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가 세금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부과된 재산세는 전국 모든 은행 현금자동출납기(CD/ATM)에서 고지서 없이도 납부 가능하며 신용카드납부, 위택스(www.wetax.go.kr) 및 인터넷지로(www.giro.or.kr)를 통한인터넷납부, 가상계좌 납부, 자동이체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권혁영 재무과장은 “재산세를 기한 내 납부하지 못하면 3%의 가산금을 추가 부담해야 하므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납기 내에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