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푸른꿈유치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0/30 [08:21]

고흥푸른꿈유치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0/30 [08:21]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인성교육 실천으로 고흥푸른꿈유치원(원장 천화정)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10월 20일 가족간의 사랑과 화합의 장을 만들고, 새로운 도전과 학부모들의 일체감을 조성하여 단합과 협동심을 배양하기 위해 엄마, 아빠, 할머니 등 다양한 학부모가 모여 고흥군민회관에서 한마음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는 개회식, 율동, 여는 마당, 화합의 마당, 폐회식으로 구성되어 개회식을 시작으로 신나는 율동과 함께 몸을 풀었고, 행복의 구름다리, 지구를 옮겨라, 태산게임, 지네발 걷기 등으로 운동회를 열었다. 휴식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케이크를 먹으며 잠시 쉬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화합의 마당에서는 색 카드 뒤집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가 진행되었다. 특히 학부모와 교원이 함께한 이어달리기는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경기로 참여한 학부모, 교직원이 하나가 되고 모두 즐거워했다.

그리고 화합의 마당에 진행된 청팀 대 홍팀 줄다리기에서는 고흥푸른꿈유치원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한마음으로 협동하여 힘을 모아 줄을 당기며 단합과 협동심을 배양하는 시간이 되었다.

유아 대표 선서를 하게 된 박현지(만5세 해오름반)는 “너무 즐거웠어요. 특히 친구들과 함께 한 줄다리기가 재미있어요” 이유준(만5세 온누리반)은 “좋았어요. 엄마 아빠가 오셔서 더 재밌었어요. 다음에도 또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흥푸른꿈유치원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유아들과 학부모들에게 사랑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 친구, 학부모와 배려하고 협동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