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교육과정연계 문해력 지도 직무연수 운영

‘교육과정 속 읽기전략에 대한 수업지도 전문성 신장’ 모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07:14]

전남교육청, 교육과정연계 문해력 지도 직무연수 운영

‘교육과정 속 읽기전략에 대한 수업지도 전문성 신장’ 모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01 [07:14]

전라남도교육청이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 간 나주 혁신도시 스페이스코웤에서 도내 초등교사 34명을 대상으로‘읽기 이해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연계 문해력 지도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 속 문해력, 어휘력, 유창성, 읽기전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도방법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안을 설계해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읽기전략 분야 강의가 다양한 교과 속 문해력 향상을 위한 지도방법 등 새로운 전략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뤄져 선생님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 교실 속 수업에서 읽기이해력을 길러줄 수 있는 지도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지도의 실마리를 찾은 것 같다.”며 “이번 연수에서 배운 내용과 실습을 통해 만들어본 수업을 다음 주 수업시간에 바로 적용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지난 여름에도 같은 내용의 연수를 운영했는데 만족도가 만족도가 매우 높아 다시 한 번 장소를 달리해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