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시] LED조명 보급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 마무리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5:41]

[서귀포시] LED조명 보급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 마무리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2/11/17 [15:41]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에너지 비용 절감 및 신재생 에너지 기반 확대를 위한 에너지 사업을 마무리한다.

 

서귀포시 에너지 사업은 5억 100만 원을 지원한 취약계층 전력효율 향상사업과 6700만 원을 투자한 신재생 확대 기반 조성사업이다.

 

취약계층 전력효율 향상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인 남원어린이집, 서귀포주간보호센터 등 28개소에 고효율 조명기기인 LED조명등으로 무상 교체하는 사업을 완료하였고, 저소득층 300가구를 대상으로는 현재까지 240가구 시공 완료, 남은 60가구에 대해서는 12월 초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LED 조명등은 기존 형광등보다 수명이 5배 이상 길고, 전력 소비가 적어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으며, 무수은으로 친환경적이고 시력 보호 등의 장점이 있다.

 

신재생에너지 확대 기반 조성사업은 상예1동, 하예2동 다목적회관 2개소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완료하여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비용 절감이 기대된다.

 

2023년에는 신재생에너지 확대기반 조성사업 2개소, 사회복지시설 LED 조명 교체사업은 4개소, 저소득층 사업은 150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물가 상승의 여파로 경제적 부담이 더 커지고 있다. 이번 에너지 사업으로 전력 사용량 절감에 따른 서귀포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