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 과정 29명 수료

- 주민역량 강화로 지속 가능 도시재생 기틀 다져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2/21 [14:07]

정읍시,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 과정 29명 수료

- 주민역량 강화로 지속 가능 도시재생 기틀 다져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12/21 [14:07]

정읍시 태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위원장 김승호)는 지난 20일 피향정 문화센터에서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심화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의 기틀을 마련하고, 관련 분야의 정보공유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화 교육과정 지난 111일부터 1220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주민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분과 구성, 도시재생 사례교육, 자원절약 교육, 선진지 견학, 주민의 의견 수렴 등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 개념에 대한 이해는 물론, 주민화합의 시간을 갖고 도시재생 역량 강화를 꾀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수료식에는 아카데미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29명의 교육생이 참석했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최우수 참여 회원 주순옥 씨와 최다 댓글 회원 안옥순 씨, 최고열정 회원 김성균 씨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진행 과정에서 보여주신 주민들의 열정에 감사드린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을 위해 도시재생 활동가와 관련 공무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주민주도형 교육과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