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교육청, '2022 빛고을혁신학교 직급별(교무실무사) 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07:48]

광주광역시교육청, '2022 빛고을혁신학교 직급별(교무실무사) 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2/22 [07:4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0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빛고을(예비)혁신학교 70교 교무실무사 대상으로 ‘2022 빛고을혁신학교 직급별(교무실무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2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빛고을혁신학교 간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학교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혁신학교의 철학을 이해하며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또 교무실무사 간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혁신학교 방향에 대한 협의를 통해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혁신학교 지원 사례 공유 및 나눔 이후, 서울대 신형철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신 교수는 ‘시로 읽는 삶’을 주제로 삶에 대한 성찰이 이어지고 급속하게 변해 가는 사회 속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우리 사회에 필요한 협력과 공존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중학교 교무실무사는 “혁신학교에 대한 이해와 함께 마음을 치유하고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전은숙 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교무실무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과 함께 상생해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형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