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주시] 원하는 시간․장소 다 맞춰 드려요!

- 2023년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재개 -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1/10 [11:50]

[상주시] 원하는 시간․장소 다 맞춰 드려요!

- 2023년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재개 -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3/01/10 [11:50]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9일 농촌 마을 주민들의 정보 활용 능력 증진을 위해 ‘2023년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본격 재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은 코로나19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대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비사용자는 일상 속 불편을 넘어사회 전반에서 배제될 우려가 증대됨으로, 시민 누구나 일상생활에필요한 스마트폰 기본 역량부터 심화 교육까지 집 근처에서 편하게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계획했다.

 

1월에 사벌국면과 낙동면을 시작으로 11개 면 지역과 4개 출장소 지역을4월 말까지 찾아간다. 한 지역에 전문강사 1명과 보조강사 2명이 주4일 총8시간 동안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기초 교실’이란 교재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은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진행되며 마을 주민은 누구나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임희식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사용에 상대적으로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춘 일대일 수업을 하고 있어, 세대 간 디지털 활용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