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Wee센터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문상담사ㆍ임상심리사ㆍ사회복지사 대상 전문성 향상 모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2/17 [07:21]

전남교육청, Wee센터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문상담사ㆍ임상심리사ㆍ사회복지사 대상 전문성 향상 모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2/17 [07:2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여수 예술랜드에서 동부ㆍ서부권역으로 나누어 Wee센터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76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22기관) Wee센터를 운영중이며, 내방상담, 학업중단숙려제 상담, 학교폭력 피ㆍ가해 학생 특별교육프로그램, 위기학생 지원 등 학생 심리ㆍ정서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2023. Wee프로젝트 사업에 대해 안내하며, 학생ㆍ학부모 복지 지원 서비스 및 기관 연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Wee센터 협의회도 갖는다.

 

연수에 참석한 Wee센터 사회복지사는 “지역별 협의 및 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에게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학생들의 개인적 특성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사례 및 서비스 지원 절차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조영래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학생은 우리의 현재이고, 미래이다.”면서 “학생 개개인에게 정성을 다해야 하며, 일회적인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