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해경, 화물선 및 예·부선 단속으로 12건 적발

동절기 특별단속에 나서 해양안전저해 사범 12건 적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3/02 [16:44]

여수해경, 화물선 및 예·부선 단속으로 12건 적발

동절기 특별단속에 나서 해양안전저해 사범 12건 적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3/02 [16:4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여수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는 동절기 화물선 및 예·부선 특별단속에 나서 선박안전법 위반 사범 등 12건을 적발해 해양 안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2월까지 10주간 화물선 및 예·부선의 동절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단속을 진행해 해양안전 저해사범 12건을 단속했다.

 

이번 특별단속은 최근 화물선과 예·부선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여 선제적 해양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되었으며예방 중심의 단속 활동이 이뤄졌다.

 

특히특별단속 중 180톤급 A호 화물선은 최대승선 인원을 초과 위반했으며400톤급 부선 B호는 선박검사를 받지 않지 않아 선박안전법 위반 혐의 등으로 적발됐다.

 

특별단속 이후에도 해상 형사팀 형사2(P-115)등에서 4건을 추가로 단속하여 해양 종사자의 안전불감증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경은 단속 위주가 아닌 예방 중심 단속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해양 종사자들이 스스로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홍보 및 계도 활동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여수해경 김황균 수사과장은 화물선과 예·부선은 해양사고 시 인적·물적 피해뿐만 아니라 해양오염 등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작은 안전 규정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