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고향사랑기금 활용사업‧제도개선 사항 심층 연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16 [14:34]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고향사랑기금 활용사업‧제도개선 사항 심층 연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16 [14:3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대표의원 김재철)가 16일 도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기금사업 중심으로)’ 이라는 주제로진행되며 고향사랑기부금 활용방안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을 연구하여 제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정책대안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 회원, 수행기관, 관련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기관인 전남연구원에서 용역에 대한 세부 과업의 범위와 수행내용, 향후 일정에 대해 설명하고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재철 대표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로 지방재정 확충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발전의 선순환 기틀이 마련되기 바란다”며 “활용도 높은 성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연구”를 당부했다

 

한편 지방소멸 위기대응 정책연구회는 2022년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김재철 대표의원(보성1)을 비롯하여 송형곤(고흥1), 김성일(해남1), 김문수(신안1), 최명수(나주2), 박성재(해남2), 최미숙(신안2), 전서현(비례), 신승철(영암1), 정철(장성1), 임형석(광양1) 의원 등 총 11명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