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반려동물 新 헬스케어 산업 기반 마련 위한 메가프로젝트 발대식 개최

- 동물용 의약품·기능성 사료용 농생명 소재 개발 과제 수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19:58]

정읍시, 반려동물 新 헬스케어 산업 기반 마련 위한 메가프로젝트 발대식 개최

- 동물용 의약품·기능성 사료용 농생명 소재 개발 과제 수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7/06 [19:58]

정읍시가 농생명 첨단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첫 발걸음을 뗐다.

 

‘2023년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사업단발대식이 6일 정읍시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분소에서 개최했다.

 

메가프로젝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역이 필요로 하는 지역 주도의 전략원천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10년 후 지역 내 산업·경제 등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가 되는 국정 주요과제이다. 지난 4전북(첨단바이오) 충남(첨단바이오) 경북·대구(이차전지) 경남·울산(첨단모빌리티) 광주·전남(인공지능) 5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전북지역 첨단바이오 분야의 주관기관인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분소는 동물용의약품 및 기능성 사료용 농생명 소재 개발과제에 선정돼 3년간 총사업비 70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메가 프로젝트는 효능평가 시스템과 개방형 플랫폼을 개발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농생명 소재 발굴 및 원천기술을 개발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1단계(2023~2025) 농생명 소재 기반 효능평가시스템 구축과 반려동물 의약품 플랫폼 개발 2단계(2026~2028) 반려동물 의약품 및 기능성 사료 원천기술 개발 3단계(2029~2032) 반려동물용 의약품 및 기능성 사료 실용화 및 동물 적용 등 단계별 사업으로 10년의 장기 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해당 사업을 위해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한국식품연구원, 전북대학교,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을 비롯한 14개의 참여기업 등 산···관의 각 지역 혁신 주체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보유 기술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정읍시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 인프라 구축 뿐 아니라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이러한 노력을 통해 정읍시만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메가프로젝트 사업 추진을 통해 정읍시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 신성장동력 창출과 관련 기반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분소는 2020년 농림축산검역본부의 동물용의약품 시험실시기관인증을 시작으로 동물용 의약품 개발을 위한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2021년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공모한 융합연구단 사업에 선정돼 반려동물 의약품 개발과 실용화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