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태안해경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17:53]

태안해경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11 [17:5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태안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물놀이 성수기를 맞아 해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미취학아동, 학생, 성인 및 취약계층(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을 운영 중이다.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은 여름 성수기 전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 및 해양 안전 문화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물놀이 안전수칙,△구명조끼 착용법,△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연안사고 예방법 등을 교육한다.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은 5월 24일 수요일 지역 어민 20여명,6월 17일 토요일 태안군 지역축제 노르딕워킹 참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7월 10일 월요일 예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등 8개 교육 기관,1,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안해경 관계자는“성수기 물놀이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꼭 구명조끼를 착용해 달라는 당부사항과 찾아가는연안안전교실을 통해 국민의 해양 상식, 비상 상황 시 대응능력,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하고,여름철 물놀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해양 안전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