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흥양농협과 제주시농협, 농수특산물 유통 ‘맞손

고흥쌀 제주도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8/22 [13:00]

고흥흥양농협과 제주시농협, 농수특산물 유통 ‘맞손

고흥쌀 제주도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8/22 [13:0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고흥군은 22일 고흥군과 제주시흥양농협 및 제주시농협 4자 간 고흥쌀을 비롯한 지역 농수특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강병삼 제주시장협약사인 고봉주 제주시농협장조성문 흥양농협장 등 당사자들뿐만 아니라 NH농협중앙회 박종탁 전남지역본부장윤재춘 제주지역본부장김태훈 고흥군지부장 등이 함께 참석해 고흥군제주도 산 농수특산물의 판로개척유통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을 지지하고 축하하는 모습들로 주위의 눈길을 끌었다.

 

고흥군은 올해 초부터 고흥-제주 교류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난 6월 고흥에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특별강연을 진행했으며양 지역 간 문화관광농업물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지난 1월에는 제주도 대형 유통 전문업체인 ㈜제주로지스틱스와, 6월에는 고흥군-흥양농협-제주 서귀포농협간 고흥 농수특산물 유통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이번에는 고흥군과 제주시흥양농협과 제주시농협 간 지역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고흥-제주 교류 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제주시와 제주시농협과의 협약으로 해창만고흥만 등 간척지에서 해풍 맞고 자란 품질 좋고 맛있는 고흥쌀이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져 쌀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돼 기쁘다.”라며, “고흥쌀을 시작으로 고흥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산물이 제주지역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업무협약 소감을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